시험날, 만점을 목표로 손에 잡고 정리 차원에서 한벚 훓어 보면 좋을 것 같아서~~
제가 정리 해 둔 것 입니다.< 분발! 수험생들 만점 맞으시길..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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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석 발음, 철자 문제(6문항정도), 문법(3문항) 의사소통(18문항), 일본문화(3문항) |
1. 장음
2. 철자-카타카나
3. 특수 발음 조사 「は、 へ」
4. 「ん 혹은 っ」
*지시어사용 (こ、 そ、 あ、 ど)
これ ー> それ
* 本は ありません。/책은 없습니다.
本では ありません。/책이 아닙니다.
本も ありません。/책도 없습니다.
本でも ありません。/책도 아닙니다.
机の 上に 鉛筆や 紙や ノートなどが あります。
책상 위에 연필과 종이와 노트 등이 있습니다.
*알아둘 위치, 방향명사
上(うえ: 위) 下(した: 아래,밑) 中(なか: 안 ,속, 중간) 横(よこ: 가로, 옆) そば(옆) となり(옆, 이웃) 前(まえ: 앞) 後ろ(うしろ: 뒤)
=>東西南北(とうざいなんぼく)
東(ひがし) 西(にし) 南(みなみ) 北(きた)
*형용사
おいしい/ 맛있다
おいしかった/ 맛있었다
おいしいです/ 맛있습니다
おいしかったです/맛있었습니다.
おいしくありません/맛있지 않습니다.
おいしくて、/맛있고,
おいしくない/맛있지 않다.
おいしい りんご/맛있는 사과
* 형용동사
親切(しんせつ)だ/ 친절하다
親切(しんせつ)だった/친절했다
親切(しんせつ)です/친절합니다.
親切(しんせつ)でした/친절했습니다.
親切(しんせつ)ではありません
친절하지않습니다.
親切(しんせつ)で、/친절하고,
親切(しんせつ)でない/친절하지 않다.
親切(しんせつ)な ひと/ 친절한 사람
* 数(かず)の かぞえかた: 숫자 헤아리는 법
* 달력 보기
* 의문대명사
何人(なんにん: 몇명, 몇사람) ひとり ふたり
いくら(얼마) 10円 100円
いくつ(몇개) ひとつ.. とお.....じゅういち
おいくつ(なんさい)몇살..ひとつ(いっさい)한살......はたち스무살
何本(なんぼん: 몇자루) いっぽん にほん さんぼん
何枚(なんまい: 몇장) いちまい にまい さんまい
何時(なんじ: 몇시) いちじ にじ さんじ..
* 동사 어미변화
行(い)く 가다ー> 行きます ー> いきません
食(た)べる 먹다ー> たべます ー> たべません
來(く )る 오다ー> 來(き)ます ー> 來(き)ません
する 하다 ー> します ー> しません
*특별한 뜻으로 쓰이는 조사
音樂(おんがく)が 好(す)きです。/음악을 좋아합니다.
テニスが きらいです/테니스를 싫어합니다.
カメラが 欲(ほ)しいです/카메라를 갖고싶어요
野球が できます。/야구를 할 수 있습니다.
会話が 上手(じょうず)です。/회화를 잘합니다. (下手(へた)です。/잘 못합니다.)
동사 연용형(ます 형)+ に 行きます/~하러 갑니다.
~に きます/~하러 옵니다
~に 出かけます/~하러 외출합니다.
バスに 乗(の)ります。/버스를 탑니다.
映画(えいが)が 見(み)たいです/영화를 보고싶습니다.
* 음편현상
く는いて ぐ는いで ぬぶむんで うつるって す는して 2류동사る빼고て くる는きて する는して,いく는 예외로いって입니다 |
~ て(하고, 하여, 하며, 해서)、 たり(하거나, 하기도하고)、 たら(했다면)、 た(했다)
=> 1류동사만 음편현상이 일어난다.
かく(쓰다) かいて(쓰고) かいた(썼다) |
言(い)う말하다 いって いった |
行(い)く 가다 行(い)って 行(い)った |
読(よ)む 읽다 読んで 読んだ |
たべる(먹다) 食べて、(먹고) たべた(먹었다) |
來(く)る 오다 來(き)て 來(き)た |
する 하다 して した |
* 부탁, 금지,
書いて ください/써주세요, 쓰세요.
書いても いいです/써도 좋습니다.
書かないで ください/쓰지말아주세요.
書いては いけません/써서는 안됩니다.
*가능동사: 1류 동사의 어미변화로 가능의 뜻을 갖는 가능동사가 됨
はなす(이야기하다)=> はなせる(~할수있다)
乗る(타다)=> のれる(탈 수있다)
書く (쓰다)=> 書ける(쓸 수있다)
문형)書く ことが できる(쓸 수 있다)
* 동사연체형(=기본형) + つもりです/~할 작정입니다.~할 예정입니다.
勉強(べんきょう)する つもりです
/공부할 작정입니다.
* そうだ(추측, 전문)
<전문(~라고 한다)> 동사, 형용사, 형용동사등 종지형+ そうだ 雨(あめ)が 降(ふ)るそうです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. |
<추측(~인 듯하다)> 동사ます형, 형용사 어간 +そうだ 雨(あめ)が 降(ふ)りそうですね。 비가 내릴 것 같습니다. |
* 읽어 둡시다
まるで 冬(ふゆ)のように 寒(さむ)いです。/ 마치 겨울처럼 춥습니다.
山田(やまだ)さんは 目(め)が 悪(わる)いので 眼鏡(めがね)を かけて います。/야마다씨는 눈이 나빠서 안경을 쓰고 있습니다.
風邪(かぜ)を ひかない ように 気(き)を つけて ください。/감기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ゆうべ 友(とも)だちが 遊(あそ)びに 來(こ)られて(수동형) 勉強(べんきょう)が できませんでした。/ 엊저녁에 친구가 놀러와서 공부를 할 수 없었습니다.
友(とも)だちは わたしを 待(ま)たせました。(사역형)/친구는 나를 기다리게 했습니다.(친구가 안와서 할수없이 기다렸습니다.)
上品(じょうひん)な ネクタイが いいと 思(おも)います/ 고급스런 넥타이가 좋겠다고 생각합니다.
田中(たなか)さん, お父(とう)さんは 日本(にほん)の どこへ いらっしゃいましたか。/타나까씨, 아버님은 일본의 어디로 가셨습니까?(いく‘가다’의 존경어)
いく |
いらっしゃる |
가시다 |
くる |
오시다 | |
いる |
계시다 |
どうぞ、 お座(すわ)り ください。/ 자~ 앉으십시오(존경의 뜻)
どうぞ、 めしあがって ください(자, 많이 드십시오: 존경의 뜻)
はじめまして、 山田(やまだ)と 申(もう)します。
どうぞ、 よろしく おねがいします。
/처음뵙겠습니다. 야마다라고 합니다.(겸손한 말투) 아무쪼록 잘 부탁합니다.
* 잘나오는 조동사 정리
☆ ∼れる(られる) - 동사의 ない형에 접속한다.
제1류 동사의 ない형+れる 예) よむ→よまれる
제2류 동사의 ない형+られる 예) 食べる→食べられる
제3류 동사 来(く)る→来(こ)られる、する→される
① 수동 : ∼되어지다, 당하다, 받다
예) 先生に ほめられました。선생님께 칭찬 받았습니다
(*ほめる칭찬하다)
② 존경 : ∼하시다 예) 先生は もう 帰られました。/선생님은 벌써 돌아오셨습니다.
③ 가능 : ∼할 수 있다 예) 今日は 都合が 悪くて、行かれません。/오늘은 사정이 나빠서 갈 수 없습니다.
④ 자발 : (저절로)∼하여지다 예) 思われる、思い出される、
心配される、 月(つき)を みると 田舎(いなか)の 母(はは)が 思(おも)い出(だ)される/ 달을 보니 시골의 어머니가 생각난다
(2) ∼せる(させる) : ∼하게 하다, ∼시키다
제1류 동사(u동사)의 ない형+せる 예) 行(い)く→行かせる
제2류 동사(ru동사)의 ない형+させる 예) 起きる→おきさせる
제3류 동사(불규칙 동사 예) 来(く)る→来(こ)させる、する→させる
예) すぐ そちらへ 行かせます。(곧 그 쪽으로 보내겠습니다.)
예) 意味(いみ)を 調(しら)べさせました。(의미를 조사하게
했습니다.)
* ようだ : ∼와 같다, ∼인 것 같다
「명사+の, 동사 · い형용사의 종지형, だ형용사의 어간+な」+ようだ
예) 私(わたし)が 発音(はつおん)する ように あとで ついて 言(い)って ください。/내가 발음한 것 같이 따라서 말해 주세요.
· 목적을 나타내는 ように(∼하도록)와는 구별해야 한다.
예) 後(うし)ろのの 席(せき)の 人(ひと)にも 聞(き)こえる ように 大きな 声で 話した。
(뒷좌석의 사람에게도 들리도록 큰 소리로 이야기했다.)
* らしい : ∼인 듯하다, ∼인 것 같다
☆「명사, 동사 · い형용사 · 조동사의 종지형, だ형용사의 어간」+らしい
예) 外(そと)は 風(かぜ)が 強(つよ)く 吹(ふ)いて いる らしい。/밖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는 모양이다.
☆ 명사+らしい+명사 : 이 때 らしい는「∼답다」라는 뜻을 나타낸다.
예) この 夏(なつ)は 雨(あめ)らしい 雨(あめ)は 降(ふ)って いない。/이번 여름은 비다운 비는 내리지 않고 있다.
*문화 관련 문항이 1~3문항이 기본인데, 스모, 마쯔리, 스시, 타타미(바닥), 코다츠(난방기구),
키모노, 사도우(차도), 이케바나(꽃꽂이), 연중행사-코이노보리, 타나바타, 히나마츠리-,
풍속(신사, 쿠지-뽑기점, 다루마-달마대사모양인형-,마네끼네코-복부르는 고양이- 등을
떠올려 봅니다.
がんばってね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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